오늘 날짜: 2025년 02월 24일

수원 근교 동양풍 감성카페 5곳, “고즈넉함과 웅장함에 압도되다!”

수원 근교 동양풍 감성카페 5곳, “고즈넉함과 웅장함에 압도되다!”

 

여러분은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차 한잔 마시고 싶은 날이 있으신가요?

요즘 같은 날씨에 저는 한국의 미가 살아있는 고즈넉한 감성의 동양풍 카페를 찾아보곤 합니다. 그 중 경기도에 있는 동양풍 카페들은 주로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어 특별한 분위기를 주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옥과 자연을 바탕으로 한 인테리어, 은은한 조명 그리고 향기로운 커피와 맛있는 베이커리까지 완벽하게 조화로운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오늘은 수원 근교 동양풍 감성카페들 중 더욱 특별한 분위기를 품고 있는 곳들만을 골라 딱 5곳만 소개하려고 합니다. 마치 100년 전 동양의 한 저택 정원에 앉아 있는 것만 같은 고즈넉함을 선사하는 이 카페들의 매력은 한번 빠지게 되면 헤어나올 수 없는데요. 전통과 현대의 융합이 두드러진 초대형 카페부터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차 한 잔 마시기 좋은 아늑한 카페까지, 곳곳에 동양의 미가 묻어 있는 카페들의 숨은 포인트들을 몽땅 보여 드릴게요!

 

아리랑도원

@hey.imjenny

아리랑도원

@u.zinn

 

 

 

 

 

 

 

1. 아리랑도원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통삼로 603
🕐매일 10:00-21:00

—————————

용인에 위치한 아리랑도원은 한옥의 고즈넉함과 차 한 잔의 평온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로, 도시의 소음에서 벗어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대형카페인 이곳에선 한복의 액세서리 중 하나인 갓을 써볼 수 있으며, 곳곳에는 한국적인 인테리어 소품이 가득해 어쩌면 특색있는 인증샷을 찍어 볼 수도 있겠네요!

아리랑도원에서는 쫄깃한 쑥떡과 고소한 인절미가 어우러진 인절미 프렌치 토스트, 뿌리삼이 들어간 만수무강라떼, 살얼음 동동 띄운 살얼음 단호박 식혜, 이북식 도나스 등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디저트류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남해 굴 파스타, 남해 굴 국밥, 김치볶음밥, 비빔밥 등 식사류도 잘 준비 돼 있으니 한국적인 음식들과 함께 분위기를 즐기기에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일상엔

@ilsangand.official

일상엔

@ilsangand.official

2. 일상엔

📍경기도 수원시 매산로3가 128-12
🕐09:00-22:00, 주말 10:00-22:00

—————————

수원에서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끼며 동양의 감성을 그대로 느끼고 싶다면 일상엔을 추천드립니다. 이곳은 동양의 미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아늑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데요.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 대화, 작업 등을 하기에도 매우 적절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따뜻한 조명과 자연 채광이 감각적으로 어우러져 방문한 손님들에게 기분 좋은 편안함을 제공한다고 해요!

무려 바리스타 챔피언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이곳에서 커피만큼 유명한 것은 크림브륄레 빵과 명란 바게트인데 바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한번 반하고 향기로운 커피 한 모금에 또 반하는 맛이라고 합니다. 일본 교토를 떠올리게 하는 분위기의 이곳에서 맛있는 빵과 향긋한 커피 한잔 어떠신가요?

 

풍물기행

@seonpic2022

풍물기행

@seonpic2022

3. 풍물기행

📍경기도 안성시 서운면 청룡길 101
🕐10:00-21:00, 월요일 휴무

—————————

안성에서 한옥의 멋드러진 느낌을 온몸으로 즐기며 차를 마실 수 있는 곳을 찾고 있다면 풍물기행을 찾아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곳은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현대적인 편안함을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계절마다 달라지는 풍경 속에서 차를 마시며 불안을 떨쳐내기에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게다가 풍물기행은 휴식을 제공하는 동시에 한국 전통 문화를 느낄 수 있어 더욱 특별한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곳에서는 콩을 직접 갈아 만든 두유식빵, 따끈한 가마솥 옥수수/치즈/군호박/밤/팥 식빵을 비롯하여 뚝배기 대추차, 된장라떼, 신선로팥빙수 등 퓨전 디저트를 맛 볼 수 있는데요. 생소한 조합의 음식이라 낯설 수도 있지만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맛이니 꼭 한번 드셔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경안당

@boraim1

경안당

@lovyeun

4. 경안당

📍경기도 수원시 장안동 화서문로31번길 8-15
🕐화-금 12:00-21:00, 주말 12:00-22:00

—————————

수원을 대표하는 한옥 카페 중 한 곳인 경안당은 우아함과 현대적인 편안함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한국의 전형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어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 딱 좋은데요, 이곳은 한옥만으로도 유명하지만 겨울 한정 야외 코타츠 좌석또한 명물이니 시즌에 맞춰 방문하는 것도 카페를 100퍼센트 즐기기 좋은 방법이 될 것 같네요!

경안당 역시 다른 한옥카페와 비슷하게 한국적인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홍시모찌, 귤모찌, 딸기 곶감말이, 귤 곶감말이 등 제철을 맞이한 상큼달달한 제철 과일과 조화를 이룬 메뉴들이 눈에 띄는데, 이 디저트들은 시원한 말차나 오미자차와 함께 곁들이면 최상의 맛을 발휘한다고 해요. 여러분도 이곳만의 정취와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이곳에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화림원

@mago.gim

화림원

@_hongzzzi_

5. 화림원

📍경기도 화성시 비봉면 삼화리 1069-1
🕐11:00-10:00, 월요일 휴무

—————————

전통과 자연이 함께 어우러져 힐링할 수 있는 카페 화림원은 주변의 넓은 자연 정원과 잘 어울려 동화 속에 들어온 것만 같은 기분을 선사합니다. 계절 별로 알록달록 예쁘게 변하는 정원은 이 카페만의 매력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네요! 또한 한옥 건축과 자연물의 아름다운 포토스팟은 특별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기에도 좋아 특별한 추억이 가지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바람에 흔들리는 대나무 소리를 들으며 마시는 커피 한잔, 너무 낭만있지 않나요? 이곳 화림원은 커피와 빼 놓을 수 없는 짝꿍인 빵 맛집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흑임자 라떼와 함께 먹으면 최상의 궁합이라고 하니 꼭 기억해두세요! 비가 오거나 눈이 오면 매력이 상승하는 고즈넉하고 조용한 카페를 찾고 있다면 이곳으로 힐링하러 떠나보세요!

 

***

지금까지 소개해드렸던 동양의 차분한 분위기를 간직한 카페들은 전통의 아름다움과 현대의 편안함을 동시에 제공하는 독특한 공간이자 특별한 장소들입니다. 전통 차와 디저트를 즐기며 휴식을 취하기 좋은 동양풍 감성카페! 오늘 소개한 카페 뿐만 아니라 수원의 더 다양한 정보와 소식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 확인해보세요:)

EDIT. 임현지